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07월03일 69번

[유통마케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인적판매는 광고에 비해 메시지를 상황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 ② 광고는 인적판매에 비해 노출당 경제성이 뛰어나지만 설득효과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 ③ 퍼블리시티(publicity)는 언론에 대한 신뢰성으로 인해제품속성에 대한 믿음을 형성하는데 기여한다.
  • ④ 판매촉진은 광고에 비해 비용은 많이 소요되고 실질적인 혜택을 주지 못하지만,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다.
  • 스폰서십(sponsorship)은 특별한 이벤트 등에 자사의 이름을 붙임으로써, 광고의 매체혼잡을 피할 수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판매촉진은 광고에 비해 비용은 많이 소요되고 실질적인 혜택을 주지 못하지만,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다."가 옳지 않은 설명이다. 판매촉진은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것이 목적이며, 특정 기간 동안 제품을 할인하거나 적립금을 제공하는 등의 방식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한다. 따라서 판매촉진은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것이 광고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